아이 아기 성장발달계산기로 잘 크는지 알아보자

아이 아기 성장발달계산기로 잘 크는지 알아보자


​  아기가 태어난 후 아기가 아프면 소아과를 자주 가게 마련이다. 소아과 접수를 하고 난 후 키와 몸무게를 눕혀서 재본다. 얼마나 자랐을까? 잘 자라고 있는지 궁금하다.

  소아과에는 아이의 개월 수에 맞게 평균 키와 몸무게를 표로 게시해 놓았다. 우리 아기가 평균은 되는지 궁금해 하며 표를 읽어본다.

  이제는 우리 아기의 성장발달을 확인하기 위해 표를 보지 않고, 스마트폰을 열면 훨씬 편하게 우리 아기의 성장발달을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폰을 열고 모바일 네이버에 접속한다. 검색 창에 아이성장발달계산기 또는 아기성장발달계산기라고 입력한다. 나오는 화면에서 우리 아기의 키와 몸무게를 입력하면 바로 확인할 수 있다. 


키 90, 몸무게 30을 넣어봤다.


남아라면 키3%, 체중97%, 여아라면 키10%, 몸무게 97%이다. 한마디로 키는 작고, 몸무게는 많이 나간다는 뜻이다.

 이렇게  키와 몸무게를 입력한 후 확인하기를 누르면 남아 또래 100명 중 키와 체중이 몇 %인지 나온다.

  숫자가 작으면 키가 작거나 몸무게가 덜 나가는 것이고, 숫자가 크면 키가 크고 몸무게도 또래보다 많이 나간다는 의미이다.

  아기성장발달계산기는 PC 네이버에서 검색해도 아기 성장 계산기가 나오지 않는다. 모바일에서 검색해야 나온다. 


  질병관리본부 성장상태 측정계산기로도 우리 아기의 성장발달을 알아볼 수 있다. 내가 생각하기에 질병관리본부에서 알아보는 것이 더 정확하게 나오는 것 같다. 이곳을 잘 활용하여 아기들이 무럭무럭 건강하게 잘 크면 좋겠다.

질병관리본부-사업별홈페이지-국민건강영양조사-성장도표-성장상태측정계산기로 들어가면 된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