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마 후 머리감기 언제?

파마 후 머리감기 머리묶기 언제?


  우리 집 꼬마 아이와 집사람이 드디어 벼르고 벼르던 파마를 했다. 미용실 원장님이 2시간 넘게 해 주신 것 같았다. 그런데 움직이지 않고 잘 버티는 딸이 참 대단하다. 애나 어른이나 이쁘게 하려고 잘 참는다. 미용실 원장님이 다 되었다고 하며 아이에게 며칠은 머리를 감지 말라고 한다. 딸이 왜 그렇게 해야 되냐고 물어보니 파마 컬이 좀더 오랫동안 유지되려면 머리를 감지 말라고 한다.


1~3일 정도 감지 말라고 했는데

  1~3일 정도 감지 말라고 했는데 우리 집 아이는 하루 만에 감아버렸다. 학원도 가야하고 제 스스로 파마 약 냄새도 나니 욕실로 들어가 감는다. 이때 미용실 원장 선생님 말씀대로 샴푸는 쓰지 않고 약산성의 린스로만 감았다고 한다.

  집사람도 딸과 함께 파마를 하고 왔다. 1년에 1~2번 파마를 하는 것 같은데 그때마다 파마 약 냄새로 나는 거실에서 혼자 잔다. 파마할 때 쓰는 약품이 뭔지 몰라도 냄새 때문에 코가 시리다. 특히 나는 특정 냄새를 맡으면 머리가 아파오는 증상이 있어 거실에 자는 것이 편하다. 


난 파마 냄새 싫어서...

  집사람도 파마하고 온 날은 머리를 감지 않는다. 그러니 금요일 퇴근 후에 파마를 한다. 토요일도 버티다가 일요일에 머리를 감는 것 같다. 그래야 파마 컬이 오래 간다고 한다. 그런데 나는 냄새가 싫어서 빨리 감았으면 좋겠다고 말을 하기도 한다.

  파마 후에 머리도 묶지 않는다. 그래야 컬이 자연스럽게 나온다고 하며 머리도 안감고 머리도 묶지 않는다.

0123456789

원장님 말씀: 파마 하시고 머리는 1~3일 후에 감으세요. 그래야 컬이 풀리지 않고 오래가요. 머리도 묶지 마세요. 컬 모양이 이상해져요. 정 묶고 싶으면 3일 후쯤 묶으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