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피뎀 수면제 스틸녹스의 부작용은?

졸피뎀 수면제 스틸녹스의 부작용은?


​  나는 어제 잠을 뒤척거리다가 2시쯤 잠들어 5시 30분에 일어났다. 약 3시간 30분 정도 잠을 잔 것 같다. 아침에 일어나는데 몸은 천근만근이고 정신은 멍하다. 간신히 씻고 아침 대충 먹고 출근을 했다. 출근을 해서도 머리가 띵하니 일이 손에 좀처럼 잡히지 않는다. 딱 1시간만 어디가서 눈좀 붙이고 싶은 심정이다. 이처럼 사람이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하면 면역력 저하는 기본이고 생활 전반에 악영향을 끼친다. 그래서 사람들이 찾는 것이 수면제이다. 


  비교적 안정적인 졸피뎀 계열의 스틸녹스를 주로 처방을 받는다. 스틸녹스를 먹으면 잠을 뒤척이지 않고 비교적 편안하게 잠을 잘 수가 있다고 한다. 이런 이유로 사람들이 졸피뎀 계열의 스틸녹스를 찾는 것 같다. 하지만 졸피뎀 수면제 스틸녹스는 여러 부작용이 있다고 하니 복용에 유의해야 한다.


졸피뎀 수면제 스틸녹스 올바른 복용법

1. 의사의 처방대로 먹어야 한다. 반알 처방 받았으면 반알만 먹어야지, 1알을 먹으면 안된다. 대부분 반알 처방이니 반알만 먹어야지, 한알을 먹으면 부작용이 생긴다.


2. 복용은 잠자기 직전에 먹는 것이 좋다. 10분 후 쯤 효과가 나오는데 이때 화장실에 가거나 돌아다니면 어지럼증으로 넘어져 다칠 수 있다. 수면제 먹으면 바로 잠을 잔다.


3. 먹은 후 6시간 정도 후에 일어나서 일을 하거나 활동을 한다면 먹지 않는 것이 좋다. 약기운이 남아 있어 어지럽기 때문이다.


졸피뎀 수면제 스틸녹스의 부작용

1. 주로 일어나는 부작용은 어지럽고 졸립고 정신이 몽롱한 현상이다. 오늘 먹고 잠을 자도 내일 어지러운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


2.자신이 한 일을 기억을 하지 못할 수 있다. 잠을 자다가 갑자기 화장을 하거나, 운전을 하거나, 전화를 거는 등의 행동을 했는데 다음날 기억을 못할 수 있다. 과량복용이나 음주후 졸피뎀 복용했을 시 이런 현상이 잘 발생한다.


3. 술이나 다른 약을 함께 먹으면 생각지 못한 부작용이 생긴다. 피치 못하게 먹는 약이 있다면 그 약을 의사나 약사에게 말해야 한다.


4. 졸피뎀 복용으로 얼굴이 붓거나 피부발진이 생길 수 있다. 알레르기 증상이 있는 사람은 먹지 않는 것이 좋다.


5. 약을 먹다가 끊으면 잠을 이루기 어렵고 불안감이나 두통이 생길 수 있을 정도로 중독성이 있는 약이니 복용에 주의해야 한다.


6. 장기적으로 복용하는 사람은 기억력이 떨어질 수 있다. 또 자살충동이 생기기도 한다고 한다.


​  졸피뎀은 여러 부작용이 있으므로 처방 받은 본인만 먹어야 한다. 다른 사람이 잠을 잘 못잔다고 자신의 수면제를 줘서는 안된다. 그리고 약 일주일이나 2주 동안 먹었는데도 잠이 잘 오지 않는다면 복용을 중단하고 병원을 찾아야 한다. 

  잠자기 전에 음식을 먹고 졸피뎀을 먹어서도 안된다. 약효가 떨어지고 잠도 잘 오지 않게 된다. 여러 부작용이 있는 졸피뎀이지만 꼭 필요한 환자도 있을 것이다. 남용하지 말고 올바른 복용을 하다가 의사의 지도에 따라 점점 수면제를 끊어보도록 노력해야 한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